2025/02/12 3

2025.02.05

수요일..행복공부를 자꾸만 거꾸로거꾸로 하는 느낌처음부터 완벽할 순 없었던 거겠지팀플은 어떻게든 굴러가고 있는 것 같다.주제를 정하고 대충의 flow를 작성했으니까아주 기본적인 핵심 기능 구현에 필요한 툴을 정하고, 협업툴 선정, 구조잡으면서 기술문서 제대로 작성해보고 코어기능 구현, 배포 후에 기타 기능을 덧붙히는 식으로 진행하면서 내부테스트 & 성능최적화도 함께 진행하면 될 것 같다.수정사항들과 추가사항들을 바로바로 문서 업데이트하는식으로ㄱ사실 아주 짧은 시간이고 테스트나 최적화까지 하거나 추가 기능을 넣기엔 무리일 수도 있다.05:30 취침 08:30 기상요가ㅇ샤워ㄴ배포는 또 어떻게 해야할지.. 사실 친구들 캐파가늠이 안된다.협업을 공부해.어렵다.

2025/미정 2025.02.12

Web에서 3D 그래픽 구현

Canvas API 웹에서 3D 그래픽을 구현하는 주요 기술 중 하나HTML의 요소를 이용, JavaScript로 픽셀 단위의 그래픽을 직접 그림(픽셀 조작)벡터 그래픽이 아닌 비트맵 기반으로 동작, 한 번 그린 후에는 별도로 다시 그려야 함 (자동 UI 갱신 X)→ 3D 좌표계에서 오브젝트 배치, 조명 설정, 렌더링 최적화, 충돌 감지 같은 요소를 고려한 복잡한 3D 그래픽을 구현WebGL과 함께 사용하면 GPU 가속을 활용한 3D 그래픽 가능  html  "> → 쉽게 3D그래픽을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이브러리들 (자동으로 WebGL 컨텍스트를 생성하고 렌더링을 관리)three.jsJavaScript 기반의 3D 그래픽 라이브러리WebGL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줌@react-three/..

Docker - 이미지 빌드 및 실행

Docker 이미지 빌드docker build -t 이미지이름:태그 Dockerfile경로 예시코드docker build -t myapp:1.0-t 옵션 : 이미지에 이름과 태그 지정. (현재 디렉토리) : Dockerfile이 있는 경로 Docker 컨테이너 실행docker run -p 호스트포트:컨테이너포트 이미지이름:태그 예시코드docker run -p 8000:8000 myapp:1.0-p 8000:8000 : 호스트의 8000번 포트와 컨테이너의 8000번 포트 연결myapp:1.0 : 실행할 도커 이미지 지정  *빌드 과정Dockerfile 읽기작성된 Dockerfile을 기반으로 명령어 실행베이스 이미지 다운로드정의된 FROM 이미지가 로컬에 없으면 도커 허브에서 다운로드명령어 실행Docke..

Docker 2025.02.12
728x90